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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・중소기업 동반진출지원

대기업 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 활용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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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수출지원일반업종5~9인 기업0~4인 기업10이상 기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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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세내용

❍ 대기업의 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(거점 및 유통망 등)를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 대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업종별, 지역별 특성에 맞추어 공동수주, 법인설립, 해외유통망 입점 등을 지원

 

❍ 지원내용

 - 해외거점 : 대기업(공공기관 등)의 업종·진출지역별 특성을 살린 제품

 - 현지화 및 안정화 등 다양한 형태의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활동 지원 해외홈쇼핑 : 해외홈쇼핑 방송지원, 현지화조사단 파견을 통한 중소기업 해외 수출상담 및 시장조사 지원

 - 한류연계 : 한류(K-POP, K-Food, 드라마/예능, 게임 등) 연계하여 뉴미디어(인플루언서, SNS, V커머스 등) 및 한류스타 IP 활용, 수출전문 기관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지원

 

<사업 유형별 업체당 최대지원 한도액 및 주요 지원항목>

사업유형 세부내용 및 지원규모 지원항목
해외거점 활용지원 ▪ 수출유형·단계별 중·장기 판로개척 활동 60% 이내 지원
(최대 3년 장기과제 지원 가능, 단 2·3차 년도 정부보조율 50% 이내, 년도별 성과평가 후 계속 지원여부 판단)
▪ 대·중소기업 1:1 매칭 가능
(공동수주, 시범사업 등)
▪ 중소기업 1개사당 2,000만원 한도
(지역별 차등화 적용, 공동수주 또는 시범 사업의 경우 심의결과에 따라 최대 1억원
한도 내 지원 가능)
▪ 시장조사비, 교육/컨설팅비, 브랜드/ 인증비, 현지화 개발비, 공간임차료 및 장치비, 제품운송비, 판촉비, 간담 회비, 운영비, 통역‧ 안내원 및 상담 주선용역비, 홍보비 등
해외 홈쇼핑 방송지원 ▪ 해외홈쇼핑 방송 및 소요비용 70% 이내지원 ▪ 중소기업 1개사 당 최대 2회 지원
▪ 1회 지원 시 최대 2,000만원 한도

▪ 동영상제작비*, 제품현지화** 등
* 인서트 동영상, 현지 라이브 방송 제작

** 디자인, 기능 및 성능개선 등

▪ 홈쇼핑 연계 해외시장 진출 활동 지원 ▪ 1회 지원 시 최대 2,000만원 한도 ▪ 임차료, 통역 및 상담주선 용역비, 해외마케팅비, 간담회비 등
한류연계 지원 ▪ 행사, 콘텐츠 연계 해외 프로모션 등 60% 이내 지원
▪ 중소기업 1개사당 최대 2,000만원 한도 (B2C, B2B 프로그램 모두 포함, 지역별
차등화 적용)
* 스타마케팅은 중소기업당 최대 4,000만원 이내
▪ 공간임차료 및 장치비, 제품운송비, 판촉비, 교육비, 부대행사비(이벤트), 간담회비, 운영비, 통역‧안내원 및
상담주선용역비, 홍보비 등

 

문의

문의처 연락처
대·중소기업·농어업협력재단 글로벌협력부 02-368-8752~58

지원대상

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

접수방법

대·중소기업·농어업협력재단(www.win-win.or.kr)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